Java/2012.04 강좌
11일차 Abstract 스타크래프트 유닛...
Bohemian life
2012. 4. 18. 11:33
package com.korea; //Shape는 추상클래스다. public abstract class Shape { }
package com.korea; public class Ex1 {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//new Shape();//추상 클래스는 객체 생성 못합니다. Marine marine1 = new Marine(); //Action a1 = new Marine(); Mutalisk mutal1 = new Mutalisk(); marine1.move(); mutal1.move(); } } /* 추상 클래스 인간 남자운동선수 extends 인간 여자운동선수 extends 인간 남자운동선수 이동국= new 남자운동선수(); 인간 이동국 = new 남자운동선수(); 남자운동선수 남자1 = 장미란; (x) */
package com.korea; public class Ex1 {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//new Shape();//추상 클래스는 객체 생성 못합니다. Marine marine1 = new Marine(); //Action a1 = new Marine(); Mutalisk mutal1 = new Mutalisk(); marine1.move(); mutal1.move(); } } /* 추상 클래스 인간 남자운동선수 extends 인간 여자운동선수 extends 인간 남자운동선수 이동국= new 남자운동선수(); 인간 이동국 = new 남자운동선수(); 남자운동선수 남자1 = 장미란; (x) */
package com.korea; public class Marine extends Action{ int HP=45; int damage=7; // 추상 메서드를 상속받으면 반드시 Override 해야 합니다. @Override public void attack() { } @Override public void move() { System.out.println("뛰어다닌다"); } @Override public void patrol() { } @Override public void stop() { } }
package com.korea; public class Mutalisk extends Action{ @Override public void move() { System.out.println("날아다닌다."); } @Override public void attack() { 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 } @Override public void stop() { 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 } @Override public void patrol() { 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 } }
package com.korea; public class BattleCruser extends Action{ @Override public void move() { 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 } @Override public void attack() { 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 } @Override public void stop() { 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 } @Override public void patrol() { 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 } }
Override 쉽게 하는 단축키
이렇게 하면 오타도 안나면서 쉽게 Override 할 수 있다~