//class name : 사람이름
//method in class : 사람의 동작
//field in class : 사람의 속성
public class Class1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Cat cat1; // 클래스 변수 선언
cat1=new Cat(); // 클래스 객체 생성
cat1.cry();
cat1.walk();
Zealot zealot1=new Zealot(); //클래스 변수 선언 및 객체 생성
Zealot zealot2=new Zealot();
zealot1.attack(); // 객체(zealot1) . 메서드(attack())
/* 클래스의 메서드 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
* 객체가 반드시 필요합니다.
*
* 붕어빵틀(Class) 붕어빵(객체)
* 라면 - 인스턴트 식품
* 클래스 class / 객체 = instance
*/
}
public static class Cat{ //Cat 클래스
// 필드 , 변수 , 속성
int foot=4;
int eye=2;
String name="야옹이";
// 메서드
public void cry(){
System.out.println("야옹 야옹~");
}
public void walk(){
System.out.println("사뿐 사뿐");
}
}
public static class Zealot{
int HP=160;
int attackDamage=16;
public void move(){
}
public void stop(){
}
public void attack(){
System.out.println("버틸 수가 없다 ");
// 공격!!
}
public void patrol(){
}
}
}
