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ublic class Test {
  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{}  <-메인!함수 메소드 

}


클래스

 


클래스란? 
한 마디로 건물을 지을 때 제일 먼저 필요로 하는 설계도면과 같다
건물의 위치를 가리키는 주소(reference)가 있게 마련이고 그 주소를 통해 건물로 세금통지서 
또는 각종 배달 서비스 즉, 연락(요청)을 취할 수 있다 

교재 142page 
public : 모든 접근을 허용
protected : 상속관계

default : 아무것도 안쓰는것을  default 라함
private : 현재클래스 내에서만 허용

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class 클래스 이름 {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//클래스 헤드 (선언부)
    접근_지정자 자료형 변수_이름;    //속성 선언
    접근_지정자 생성자(  )  {           //생성자 정의
        .  .  . .  . 
    }
    접근_지정자 자료형 메서드_이름(  ) {  //메서드정의
        .  .  . .  . 
    }
}    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class Animal{  String name; int age; }  => Animal 클래스에 String속성의 name과 int속성의 age 변수선언
@클래스는 붕어빵틀 객체는 붕어빵 => 클래스의 정의로 동일한 객체를 만들어냄
Animal a;              레퍼런스 변수 선언
a= new Animal();   인스턴스 생성
인스턴스 접금         a.name,a.age

Basic Class
int var1
String var2
COUNT

 main

객체 -->main()

객체를 생성 = new

Stack  =  자료형 클래스명을 사용 참조변수
 BasicClass = bc
(주소)
heap 
 
 BasisClass
var1 =0
var2 =null
COUNT =3


BasicClass 실행시 -> 멤버필드는 메모리에 안올라감 -> 메인 메모리에 올라감
Stack의 bc. heap 의 값  => bc.var1 으로 불러와 사용




public class BasicClass {
	//멤버필드
	int var1;                  //멤버 변수  초기값 0
	String var2;       //        초기값 null
	final int COUNT = 3;      //상수

	//메인 메소드 (클래스를 실행시킬수있는 진입점
	public static void main (String[]args){
		BasicClass bc;      //객체선언
		bc = new BasicClass(); //객체생성
		bc.var1 = 100;         //멤버변수를 호출해서 데이터 할당
		bc.var2 = "겨울";
		//bc.COUNT = 600;       // 상수는 변경불가능

		System.out.println("var1 : " + bc.var1);
		System.out.println("var2 : " + bc.var2);
		System.out.println("COUNT : " + bc.COUNT);

	}
}
var1 : 100
var2 : 겨울
COUNT : 3


'Java > Class&Objec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클래스로 사칙 연산하기  (0) 2012.04.10
클래스의 기본  (0) 2012.04.10
클래스로 살펴보기  (0) 2012.04.10
클래스로 TV만들기 2  (0) 2012.04.10
클래스로 TV만들기  (0) 2012.04.10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