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ublic class BasicClass3 {//클래스 기본3 // 멤버필드 int a; // 멤버 변수 boolean flag; // 멤버 변수 final int NUM = 10; // 상수 // 생성자 // 객체 생성시 단 한 번 호출,멤버 변수를 초기화 하는 역할 // 일반적으로 생략가능(컴파일러에서 default 생성자 자동 삽입됨) public BasicClass3() { } // 멤버 메소드 // 1. 반환하는 값이 있는 경우 public int sum(int a, int b) { return a + b; } // 2.반환하는 값이 없는 경우 public void make() { System.out.println("객체 생성 후 메소드 호출"); // 일반적으로 return 생략 } // 메인 메소드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// 객체 선언 및 객체 생성(하지 않으면 메모리에 올라가지 않음 BasicClass3 bc = new BasicClass3(); System.out.println("참조값 : " + bc); // 메모리 주소를 볼 수는 없음 그래서 참조값이라 함 // 사용할 수 있는 방법 없음 ㅡㅡ; System.out.println("a = " + bc.a); System.out.println("flag = " + bc.flag); bc.a = 100; bc.flag = true; System.out.println("==================="); System.out.println("a = " + bc.a); System.out.println("flag = " + bc.flag); // return이 있기때문에 값을 받아야됨(표현이 반환한다임 그래서 헷갈림) // 호출한곳에 줘야한다라고 생각만하고 표현은 반환한다 (return) int result = bc.sum(5, 10); System.out.println("================="); System.out.println("result = " + result); } }
참조값 : BasicClass3@adb1d4
a = 0
flag = false
===================
a = 100
flag = true
=================
result = 15
'Java > Class&Objec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내부 클래스 (0) | 2012.04.10 |
---|---|
클래스 기본2 (0) | 2012.04.10 |
클래스 기본1 (0) | 2012.04.10 |
클래스로 자동차 만들기 (0) | 2012.04.10 |
클래스로 구구단 만들기 (0) | 2012.04.10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