동물 객체 만들기 Animal
멤버 필드 : 이름 나이 비행여부 boolean type -은닉화
생성자
멤버 메소드(캡슐화)
Animal Main
육상동물(포유류)
생성자 이용해서 데이터 셋팅
출력
이름
나이 (세)
비행여부 (불가능)
조류 포함
class Ani{ //멤버 필드 은닉화 private String name; private int age; private boolean fly; //캡슐화 public void setName(String n){ name = n; } public void setAge(int a){ age = a; } public void setFly(boolean f){ fly = f; } //get name으로 값 가져오기 public String getName(){ return name; } public int getAge(){ return age; } public boolean getFly(){ return fly; } //생성자 public Ani(){} //멤버 메소드 public void info(){ System.out.println(); } } //메인 메소드 public class AnimalMain{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{ Ani a = new Ani(); a.setName("하마"); a.setAge(10); a.setFly(false); System.out.println("이름 : "+a.getName()); System.out.println("나이 : "+a.getAge()+"세"); if(a.getFly()) System.out.println("비행 여부 : 가능"); else System.out.println("비행 여부 : 불가능"); System.out.println("=================="); a.setName("참새"); a.setAge(4); a.setFly(true); System.out.println("이름 : "+a.getName()); System.out.println("나이 : "+a.getAge()+"세"); if(a.getFly()) System.out.println("비행 여부 : 가능"); else System.out.println("비행 여부 : 불가능"); } }
이름 : 하마
나이 : 10세
비행 여부 : 불가능
==================
이름 : 참새
나이 : 4세
비행 여부 : 가능
'Java > Constructor (생성자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정직 멤버변수와 인스턴스 멤버 변수의 차이점 (0) | 2012.04.11 |
---|---|
메소드 간단 예제 (0) | 2012.04.11 |
생성자 기본 (0) | 2012.04.11 |
생성자 내에 또다른 생성자를 호출 (0) | 2012.04.11 |
this 레퍼런스 (0) | 2012.04.1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