그림파일을 받아서 res에 저장~~
|
⊙ src : java 응용프로그램의 모든 소스 코드를 담는 필수 폴더
⊙ bin : 컴파일된 애플리케이션 코드가 들어감
⊙ gen : 응용로그램을 위해 자동으로 생성된 자원(resource)파일 들을 담는 필수 폴더 R.java(응용프로그램 자원 관리자 소 스 파일)자동 생성
⊙ res : 이미지,레이아웃(XML 유저인터페이스),values(화면에 보 여질 문자들하고 키 보관
- res/drawable-hdpi/ic_launcher.png : 고해상도 이미지 폴더 - res/drawable-ldpi/ ic_launcher.png : 저해상도 이미지 폴더 - res/drawable-mdpi/ ic_launcher.png : 중해상도 이미지 폴더 - res/layout/main.xml : 단일 화면 레이아웃 파일 - res/values/strings.xml : 응용프로그램 문자열 자원들 (한중일 미 등등 다양한 언어를 지원해야 할때 values를 여러개 만들어 사용)
|
|
|
/* AUTO-GENERATED FILE. DO NOT MODIFY.
*
* This class was automatically generated by the
* aapt tool from the resource data it found. It
* should not be modified by hand.
*/
package com.sogangori;
public final class R {
public static final class attr {
}
public static final class drawable {
public static final int dolly=0x7f020000;
public static final int ic_launcher=0x7f020001;
}
public static final class id {
public static final int analogClock1=0x7f050003;
public static final int button1=0x7f050000;
public static final int ratingBar1=0x7f050002;
public static final int seekBar1=0x7f050001;
}
public static final class layout {
public static final int main=0x7f030000;
}
public static final class string {
public static final int app_name=0x7f040001;
public static final int hello=0x7f040000;
public static final int myname=0x7f040002;
}
}
package com.sogangori;
import android.app.Activity;
import android.os.Bundle;
import android.widget.ImageView;
public class HelloWorldActivity extends Activity {
//어플 실행시 호출
@Override
public void onCreate(Bundle savedInstanceState) {
super.onCreate(savedInstanceState);
//3.ImageView 이미지를 넣을수 있는
//파일이름 a-z,0-9,-_ 만 허용
//파일이름은 소문자로
ImageView imageView =new ImageView(this);
//setting Image how : resource(리소스)
imageView.setImageResource(R.drawable.dolly);
setContentView(imageView);
}
}